이제 시즌 1의 마지막 편입니다. 그리고 Bad Wolf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도 알려주기도 하는 편이죠. 흠흠.
13편은 지난 12편과 연결되는 스토리입니다.
로즈는 달렉 우주선에 잡혀있고, 달렉은 닥터에게 로즈를 살리고 싶으면 모르른척 하고 지구를 떠나라고 합니다.
그러나 닥터는 바로 달렉의 말을 무시하고 로즈를 구하러 간다고 큰 소리를 치죠.
달렉의 우주선에서는 달렉들이 로즈에게 닥터가 어떤 행위를 할 것인지 따져묻고 있습니다.
이러던 중에 타디스가 로즈가 잡혀있는 달렉 우주선으로 날아온다는 것을 안 달렉들은 미사일을 발사해서 타디스를 요격하지만 타디스는 방어막을 펼치고 바로 로즈가 있는 곳에 착륙을 합니다.
로즈와 있던 달렉 한 마리는 바로 잭이 쏜 광선총에 죽고, 로즈는 바로 구해집니다.
닥터네가 밖으로 나가지만 보호막 때문에 달렉의 광선총은 무용지물이지요.
닥터가 알고 싶은 것은 시간전쟁에서 타임로드인 자신의 종족도 다 죽으면서 몰살시킨 달렉들이 어떻에 이렇게 많이 살아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달렉에게는 한없이 무서운 닥터)
결국 비밀은 풀립니다.
시간 전쟁에서 겨우 살아남은 달렉의 왕이 숨어지내면서 버려지는 지구인들의 유전자를 뒤지고 뒤져서 달렉 유전자와 같은 부분을 찾아내고 이를 배양해서 이렇게 달렉 군대를 만든 것이죠.
물론 이 동안 지구는 철저히 방송위성에 의해 눈이 먼 상태가 된 것입니다.
자, 그런데 이렇게 되살아난 달렉들은 아무리 노력을 했다고 하더라도 인간의 요소 즉, 감정이 있는 존재가 됩니다.
덕분에 달렉의 왕도 자신이 신이라고 생각하는 등 살짝 맛이 간 달렉들이 재생산된 것입니다.
닥터는 로즈를 태우고 다시 방송위성 5로 돌아옵니다.
자신의 존재를 들킨 달렉들은 바로 방송위성 5 및 지구를 공격하기 위해 진군을 시작하죠.
그런데 정작 이런 위급한 사태를 알리려고 지구에 통신을 시도하지만 방송위성의 면허를 취소해버려서 지구와 연락이 되지 않습니다.
달렉들을 막아낼 방법을 고민하던 닥터는 모든 생물의 두뇌를 태워버릴 수 있는 델타파를 생각해내고, 방송위성 5를 통해 이 델타파를 송신할 계획을 세웁니다. 문제는, 이 델타파를 모으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겁니다. 뭐 더 큰 문제가 있죠. 아래에서 설명합지여.
암튼, 델타파를 만드는 동안 달렉들은 닥터를 죽이기 위해 인공위성에 침입을 하기 시작하고, 캡틴 잭 하크니스는 아직 위성에 남아있는 사람들을 모아서 달렉들을 저지하기 위한 노력을 합니다.
뻔히 되지 않는 싸움이지만 사람들은 달렉들을 막기 위해 내려가고 로즈와 닥터는 델타파를 모으는 장치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로즈가 타디스를 이용해서 과거로 날아가 경고를 하자 닥터는 아이디어를 말하자 바로 좋은 생각이라고 로즈와 타디스에 올라탑니다.
그렇지만 이것은 현재 싸움이 거의 이길 확률이 없다는 것을 안 닥터가 로즈를 집으로 돌려보내기 위해 취한 행동이었습니다.
실제로 타디스가 착륙을 하면 타디스 자체가 역사의 일부가 되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역사를 조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타디스가 작동하고 로즈네 집으로 날아가면서 닥터의 영상이 나옵니다.
그리고 마지막 부탁으로 타디스를 그냥 길 모퉁이에 세워두고 죽게 내버려두라는 마지막 부탁을 합니다.
(로즈네 동네에 도착한 타디스)
로즈가 떠나고 델타파를 만드는 닥터에게 달렉 대왕이 접촉을 해 옵니다.
그러니까 실제로는 닥터가 만드는 델타파는 완벽한 것이 아니라 달렉뿐만 아니라 위성송신 거리 이내의 모든 생명체를 죽인다는 것이죠. 그러니까 닥터는 다수 즉 전체 우주를 위해 소수즉 지구인들을 희생한다는 것입니다.
달렉은 군대를 지구로도 하강시킵니다. 전쟁이죠. 지구를 달렉의 고향별로 만들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런 갈등중에 닥터는 Bad Wolf에 대하여 달렉 왕에게 묻습니다. 그런데 정작 달렉왕은 모른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Bad Wolf는 달렉이 닥터를 꼬여내기 위해 시공간에 뿌린 것이 아닌데 과연....
한편 지구로 돌아온 로즈는 완전히 풀이 죽어버립니다.
그러다가 문득 주변을 둘러보자 여기 저기에 Bad Wolf라는 단어들이 보입니다.
로즈는 Bad Wolf가 나쁜 경고가 아니라 자신과 닥터를 이어주는 무엇이라는 것을 느끼고 다시 타디스로 달려갑니다.
그리고 지난 슬레딘 때를 생각하면서 타디스의 심장을 열고 보면 다시 닥터에게 돌아갈 수 있다고 믿고 타디스의 뚜껑을 열기로 합니다.
(미키의 차를, 영국산 구형 미니죠, 이용해서 타디스 심장을 열기를 시도하고 있는 중)
지구에서 이러는 동안 달렉들은 통신위성 5에 난입해서 힘없는 사람들을 몰살하기 시작합니다.
(사람들이 방어하지만 모두 무기력하게 쓰러집니다)
(저항군에 끼지 않고 숨어있던 사람들도 모두 죽지요)
(달렉 우주선들은 지구를 폭격합니다. 지구는 아무것도 모른채 당하기만 합니다)
(불쌍한 린다양도 이렇게 죽음을 맞이합니다)
로즈네 엄마가 빌려온 큰 트럭으로 겨우겨우 타디스의 심장 뚜껑을 여는데 성공합니다.
로즈는 타디스의 심장을 들여다보고 타디스를 조정해서 다시 닥터가 있는 곳으로 날아갑니다.
닥터가 있는 곳 상황은 이제 거의 절망적입니다.
마지막으로 남았던 캡틴 잭 하크네스 마저 달렉에게 죽임을 당합니다.
겨우겨우 닥터는 델타파 장치를 완성시킵니다.
그러나 큰 결정을 해야 합니다.
다수를 위해 많은 생명을 희생해야 한다는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결국 닥터는 대의를 위해 희생하는 것을 포기하고 맙니다. 이 정신이 그러니까 희생을 강요하는 것을 못견뎌하는 사상이 늘 닥터후 시리즈에는 흐르고 있습니다.
달렉도 죽이지 못하고 닥터 자신이 달렉에게 처형을 당하려는 순간 타디스가 나타납니다.
타디스 안에서 나온 그러니까 타디스의 심장을 들어다 봄으로 인해서 시공간을 초월한 신적인 능력을 가지게 된 로즈는 닥터에게 Bad Wolf의 비밀을 이야기합니다.
즉, Bad Wolf는 자신이고, 이 상황에서 닥터를 구하기 위해서 메시지를 전 우주의 시공간에 뿌려두었다는 것입니다.
(위성 벽에 붙어 있던 Bad Wolf라는 글자들이 시공간을 통해 날아가는 모습)
그리고는 로즈는 그 신적인 능력을 이용해서 달렉들을 원자상태로 되돌려버립니다.
그리고는 불쌍하게 죽어간 사람들을 되살리는데, 그 첫번째가 바로 캡틴 잭 하크니스 입니다.
네네, 이렇게 살아난 잭은 바로 불사신이 됩니다.
그렇지만 이런 행위는 용납될 수 없고 결국 로즈 자신을 죽이게 되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을 아는 닥터는 로즈가 흡수한 시간 에너지를 다시 흡수해서 (키쓰 -_-a) 타디스로 되돌려줍니다.
자, 달렉들은 다 없어졌고, 지구는 위기를 벗어났습니다.
닥터와 로즈는 다시 타디스를 타고 있습니다.
로즈는 일어난 일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뭐 여기까지야 다른 에피소드의 엔딩과 비슷하지만 문제는 아까 로즈 대신에 닥터가 흡수한 타임 에너지 때문에 닥터의 몸이 망가졌다는데 있습니다.
결국 닥터는 새로운 몸으로 재생성을 하게 됩니다.
(재생성을 하면 새로운 인격이 되기 때문에 - 기억은 같습니다만 - 이런 대사를)
결국 닥터는 9대 닥터인 Christopher Eccleston에서 10대 닥터인 David Tennant로 재생성을 합니다.
(아까 하던 대사를 이어가죠. 성격은 다르지만 뭐 결국 같은 닥터이니까요)
(개인적으로 가장 닥터같은 닥터인 10대 닥터입니다)
이렇게 시즌 1이 끝납니다. 뭐 2005년도 크리스마스 스페셜이 남아있기는 합니다만.
시즌 1은 9대 닥터를 내세워서 그 동안 중단되어 있었던 닥터후 시리즈가 새로 시작한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암튼, 생각보다 정리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네요.
게으름병을 극복하면서 시즌 2도 정리해보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