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Dr. Who

닥터 후 시즌 2 제 1화 - 새로운 지구 (New Earth)

mmgoon 2013. 5. 8. 16:50

닥터 후 시즌 2 제 1화 - 새로운 지구 (New Earth)

2006년 4월 15일 방송




새로 재생성한 (그러니까 데이비드 테넌트인 것이죠) 닥터와 로즈는 다시 여행을 떠납니다.

미키와 로즈의 엄마인 재키는 뭐 어쩔 수 없다는 듯이 보내주는군요. 로즈는 아에 짐을 싸서 타디스로 옵니다.

이렇게 시즌 2가 시작됩니다. 








이들이 시즌 2에서 처음으로 도착한 곳은 새로운 지구입니다. 

이곳은 지구가 파괴된 다음에 인류가 다른 지구와 비슷한 별을 찾아서 새로운 지구를 만든 곳입니다. 

두 사람은 뉴 뉴욕에 있습니다.






두 사람은 사과 냄새가 내는 새로운 지구를 즐기는 동안 누군가가 이들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들을 염탐하는 로봇이 어디선가 본듯 하죠.

네 바로 카산드라가 왠 시종 하나를 시켜 로봇을 조종해서 닥터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카사드라는 네 그렇습니다. 시즌 1 제 2편 'End of the World'에서 지구의 마지막을 지켜보기위한 비행선에서 소위 '최후의 지구인'이라고 불렸던 사람으로 육체는 소명해서 납짝한 피부형태로 존재했다가 닥터에 의해 터져버린 사람이죠.





닥터는 로즈에게 누근가 사이킥 페이퍼로 자기를 만나러 오라고 메시지를 전했다고 이야기하고 둘은 근처에 있는 병원으로 향합니다.

병원에 도착하자 고양이 수녀 간호사들이 걸어다니네요.






병원에 도착하자 닥터는 계속 작은 가게 타령을 합니다.

로즈는 고양이 간호사가 신기하군요.





두사람은 엇갈려서 엘리베이터를 타게되고 (늘 이런 식이죠 -_-;;), 로즈는 카산드라의 계략으로 원래 가려던 26병동이 아니라 카산드라가 숨어살고 있는 병원의 지하로 내려가게됩니다.




한 편 닥터는 보의 얼굴이 있는 병동에 찾아갑니다. 여기에는 더 이상 치료는 불가능하고 살아나기가 어려운 환자들이 주로 있네요.




닥터는 여기서 보의 얼굴을 만납니다. 보의 얼굴은 이제 너무 늙어서 죽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한편 카산드라는 지난번에 터져 버렸지만 지금 옆에 있는 일종의 노예인 칩이 겨우겨우 재생성해서 (정확히는 엉덩이쪽 살을 이용했답니다) 이렇게 숨어지내고고 있는 중입니다. 카산드라는 고양이 간호사들이 무엇인가를 꾸미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는 기계장치를 이용해서 로즈의 육체를 빼앗아버립니다. 정확히는 로즈의 정신을 가두고 그 육체를 지배한 것이죠.



카산드라는 나름 귀족이죠. 뭐 로즈의 섹시한 바디를 좋아는 했지만요.




전설에 의하면 보의 얼굴은 죽기전에 떠도는 외로운 신에게 비밀을 얘기한다고 한다는 얘기를 간호사에게서 전해듣습니다.





이런 가운데 거의 죽어가던 사람들이 기적적으로 살아나기 시작을 합니다. 

바로 고양이 간호사들이 만든 새로운 신약들 때문입니다.

닥터는 이런 일이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알아채죠.






카산드라는 그러니까 로즈의 몸을 가진 카산드라는 닥터에게 와서 고양이 수녀이자 간호사들이 뭐가를 꾸민다고 하면서 시스템을 조사합니다. 그런데 너무나 미래의 시스템을 잘 아는 로즈의 모습에 닥터는 의심을 하기 시작합니다.





로즈와 닥터에 의해서 감춰졌던 중환자실의 문이 열리고 닥터와 로즈는 (정확히는 카산드라죠) 이상한 곳으로 들어갑니다. 

그 곳에서는 수많은 인간들이 알 수 없는 수 많은 병에 걸린 채 방 하나에 하나씩 갖혀있습니다. 

이들은 바로 고양이 간호사들이 인간의 병을 연구하기 위해 사람들을 실험용 쥐처럼 다루는 곳이죠. 







닥터는 황급히 내려온 고양이 간호사에게 도데체 이게 뭐냐고 다그칩니다.

고양이 간호사는 이들은 사람이 아니라 배양한 인간들이라고 하면서, 인간들을 살리기 위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변명합니다. 닥터는 '이렇게 산다면 삶은 가치가 없다' 라고 당장 그만두라고 하죠.

그리고는 로즈를 원래대로 돌려놓으라고 합니다. 고양이들의 짓이라고 생각한 것이죠.


닥터가 이렇게 말하고 있는 가운데 카산드라는 닥터를 기절시키고 방에 가둡니다. 네네 이 아줌마 원래 이렇죠 -_-;;;

그리고는 고양이들을 위협해서 돈을 내놓으라고 합니다.

고양이들이 협조를 하지 않자 수천명의 병균에 오염된 실험인간들을 풀어놓아 버립니다. 네네 이 아줌마 원래 -_-;;;;






풀려난 실험용 인간들은 병원 전체로 돌아다니기 시작합니다. 

누구든지 이들과 접촉하면 이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병균에 감염되어 죽는 것이죠.

병원은 일대 혼란에 빠집니다. 





일단 실험용 인간들을 피한 닥터는 카산드라에게 로즈를 돌려놓으라고 합니다. 그러자 이번에는 닥터에게로 옮겨갑니다.

다시 실험인간들에게 쫒기게 되는데, 그 와중에 카산드라는 하는 수 없이 실험체에게 한 번 옮겼다가 다시 로즈에게로 돌아옵니다. 이 와중에 카산드라는 절망적인 실험체들의 마음을 느끼지요. 아마도 이 때 그녀의 삶에 대한 집착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닥터는 일단 안전한 병실로 돌아와서 모든 종류의 약들을 모읍니다.

그리고는 실험체 인간들을 모아들여서 모든 종류의 약들을 한꺼번에 뿌려서 치료를 합니다.








이렇게 사건은 해결되고 실험용 인간들은 살아나고, 인간들을 이용해서 생체실험을 자행한 고양이들은 잡혀갑니다.


닥터는 다시 보의 얼굴을 찾아갑니다.

보의 얼굴이 깨어나자 닥터는 전설에 의한 말을 물어보지만 보의 얼굴은 아직 아니라고 하고 다음 번에 만남이 마지막이라는 말을 남기고는 떠납니다.








닥터는 카산드라에게 로즈에게 떠나라고 말합니다. 

그러자 카산드라는 노예 칩의 몸으로 옮겨가지요. 하지만 칩의 몸은 이제 한계에 이르고 카산드라는 죽음을 받아들이고 기다립니다.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인 카산드라에게 닥터는 마지막 선물을 합니다.

바로 카산드라가 잘 나가던 시절로 데기고 간 것이죠. 카산드라는 그 곳에서 자기에게 아름답다고 말을 하고는 숨을 거둡니다.






이렇게  1화가 막을 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