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IT와 인터넷

맥용 앱 소개 - AppCleaner

mmgoon 2012. 5. 3. 18:55



얼마전부터 할일 정리와 관리에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인 iProcrastinate (이름이 어렵다 -_-;;;) 가 맥초보인 나는 알 수 없는 문제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


 (문제를 일으키신 iProcrastinate씨)



그러니까 문제는 App Store에는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말하는데 막상 업데이트를 하려면 "설치 정보가 잘못되었다' 라는 말만 하면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것이었다.

혹시나 해서 소프트웨어를 휴지통에 던져넣어 지우고 다시 설치를 시도했지만 역시나 같은 오류 메시지만 나오고 설치되 되지 않았다. 


덕분에 업데이트 없이 지금까지 사용해왔는데, 오늘 소개할 AppCleaner를 이용해서 지우니까 말짱하게 재설치가 된다. 오옷!!!


AppCleaner는 맥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깨끗이 지워주는 프로그램이다.

맥은 기본적으로 패키지 형태로 소프트웨어가 설치되기  때문에 피씨에 비해 간단히 프로그램들이 제거되기는 하지만 간혹 나와 같이 뭔가 문제가 생겼거나 아니면 소프트웨어 자체가 지저분한 경우 AppCleaner를 사용하면 간단히 그리고 깨끗이 제거가 가능하다.


이 소프트웨어는 프리웨어로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설치(다운 받은 파일을 Application 폴더로 이동)를 하면 된다.

(AppCleaner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