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생활/쿠르드 이야기

이라크 선거가 다가오네요

mmgoon 2010. 3. 2. 13:08


요사이 현장 작업보다도 더 관심을 가지는 것이 바로 이라크 선거입니다.

3월7일에 치뤄진다는데, 벌써부터 슬슬 과열하는 양상을 보이네요.


덕분에 이거저거 안전 신경쓰랴, 선거 전후로 공항과 교통이 통제된다고 하니 미리미리 필요 자재 옮기랴 정신이 없네요.

원래는 선거기간 동안 쿠르드에 들어가 있을 계획이었는데 (크- 생생한 보고를 –_-;;;) 

어찌어찌하다가 보니까 다른 사람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ㅇ박사 다 운명이야 ㅋㅋ)



바르자니 쿠르드 총리



 

대부분의 관측이 이번 선거에서도 기존 말리키 총리가 이기기는 하겠지만 절대 다수석을 확보하기가 어렵다는 쪽입니다.

이렇게 되면 쿠르드의 힘이 더 커질 것 같고, 뭐 쿠르드쪽이 당근 더 안정이 되겠지요.

중앙정부쪽은 당분간 펑키한 케이오스가 지속될 것 같네요.


아- 뭐 저는 이번 선거기간이 조용히 넘어가기만을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