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IT와 인터넷

아웃룩(MS Outlook)과 아이폰(iPhone) 동기화 문제 해결

mmgoon 2009. 3. 13. 14:46
이 글은 며칠전에 올리려고 했으나, 티스토리의 문제인 것으로 사료되는 문제로 못 올라가다가 지금 다시 그림을 빼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아아- 망할 티스토리 점점 나빠지는군요. 특히나 외국에서 사용은요.

다시 그림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거 다음 에디터로 바뀐 이후부터 불안무쌍하군요.

==========================================
방금전에 울 소장님이 구입하신 아이폰과 아웃룩의 동기화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아아- 지는 아이폰 사고... 흑흑-
암튼, 아이폰은 제가 사용하는 아이폿 터치보다 약간 두껍더군요. 뭐 카메라도 달려있고, 전화도 되고 인터넷도 WiFi 안찾아도 되고 등등 합니다. 나도 하나 지르고 싶지만 경제가 어두운 관계로 -_-;;;

암튼, SIM 카드를 끼고 아이튠즈를 설치하고 동기화를 시켰더니 음악과 사진은 문제 없이 들어가는데 아웃룩에 있는 주소와 일정은 전혀 동기화가 되지 않는 겁니다.
당황한 소장님과 더 당황한 저는 (제가 사시라고 부추겼답니다 -_-;;) 이거저가 노력한 끝에 해결을 봤습니다.

외국사이트에도 이 문제가 있어서 많은 포럼들이 진행중이더군요. 이 중에서 가장 가능한 방법은.
일단 아이튠즈를 최신판으로 깔고나서도 문제가 계속되면 가장 가능성이 높은 솔루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작 > 설정 > 제어판 > 메일


을 선택해서 더블클릭 합니다. Mail Setup이라는 윈도우가 하나 뜨는데 여기서 Show Profile을 선택합니다.



윈도우가 뜨면 아웃룩에서 사용하는 프로파일이 뜨는데, 일반적으로 하나만 뜹니다. 그렇지만 알거나 모르는 이유로 프로파일이 여러개가 있으면 아이폿이 잘 인식하지 못해서 혹은 다른 프로파일을 사용함으로 인해서 동기화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여기서 불필요한 프로파일들을 지우고, 재부팅하고 아이폿과 동기화를 시키면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됩니다.

글면... 간단한 팁이군요 써놓고 보니까 -_-;;

참고로 저는 영문 버젼의 오피스 2007을 사용하는데 (여기에선 한글버젼 안팝니다), 한글버젼이라도 비슷할 겁니다.